본문 바로가기
통증 관리

수원 윌스기념병원 MRI검사 실비보험 입원 비용 후기 (2)

by 엄제이 2024. 4. 15.
반응형

수개월 째 일상에서 고통을 주고 있는 허리통증!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 수원 윌스기념병원에서 허리MRI 검사까지 받게 됐다.
지난 글에는 수원 윌스기념병원에서 MRI와 엑스레이를 위해 입원수속을 하고, 검살르 받은 이야기를 적었다. 이번에는 MRI 결과는 어땠는지, 주치의 선생님의 소견을 들은 이야기를 남겨 보려고 한다. 



 
 

17시: MRI 검사, 엑스레이 검사 

약 오후 5시에 MRI검사를 하고 입원 병동으로 돌아갔다. 검사 결과는 다음날 오전 주치의 선생님 회진 때 들을 수 있다고 하셨다. 
그런데 당일 저녁 7시쯤, 답답해서 병원 앞 편의점이라도 가야겠다 싶어서 나왔는데 검사 결과를 들으러 오라고 병원에서 전화가 왔다. 
 

 
 

19시: MRI 검사결과 확인 & 주치의 면담

입원 병동 쪽 컴퓨터 모니터가 있는 한 공간에서 나의 허리 MRI와 엑스레이 검사 결과를 봤다. 모니터로 띄워서 보여주셨는데, 결과적으로는 MRI 결과 허리 디스크가 깨끗하고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디스크도 없고, 염증도 없다는 건 너무 좋은 일이지만 대체 그럼 이 고통은 어디에서 오는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해졌다. 선생님 말씀으로는 '이상근 증후군' 으로 볼 수 있다고 하셨다. 
이상근증후군이 있으면 대부분 허리디스크라고 하던데, 나는 정말 허리 디스크엔 문제가 없었는데, 그냥 '이상근 증후군'만 있나보다..
 
 

 
 
수원 윌스기념병원은 허리 척추 질환으로 유명한 만큼 의사 선생님들도 정말 바쁘시다. 선생님께 더 자세히 여쭤보고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지만, 내 뒤에 또 주치의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는 다른 환자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드릴 수 밖에 없었다. 
큰 병원에 온 만큼 중증 환자가 많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기대했던 만큼 꼼꼼하고 자세한 진료와 상담은 받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날 아침: 주치의 회진

 
매일 아침 외래 진료가 시작되기 전 주치의 선생님이 회진을 도신다. 그 때 자시 한번 아주 짧게나마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 거의 한 2~3분 정도 짧은 시간이었다. 미리 질문을 준비해뒀는데, 시간이 없다 보니 와다다다 짧고 굵게 여쭤봤다. 
 
- 이상근증후군 치료 어떻게 하나요? 일단 처방해준 신경안정, 근육이완 약을 먹어 보고 2주 뒤에 상황을 보자. 차도가 없으면 신경 주사를 맞자. 
- 이상근증후군 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나요? 아무래도 소량 포함되어 있다. 
- 운동 해도 되나요? 유산소 운동 가볍게 하는 건 괜찮다. 
 
 

 
 
나의 허리 척추 근처에는 근육인지 무언가가 뭉친듯 멍울이 몇개 만져지기도 했다. 이상근증후군 외에도 무언가 있을텐데... 내가 평소에 가장 아프다 생각한 아래허리 중앙에 특정 부위에 대해선 답을 전혀 찾지 못했다. 
 
이번 입원은 비록 비용도 많이 들고, 병원에서 하루 묵으면서 고생스러운 점도 있었지만 그래도 얻은 점이 있어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1. 허리디스크는 아니다. 허리MRI 결과가 깨끗하다.
2. 이상근중후군 가능성이 있다. 허나 명확한 이유는 모른다...
 
 
결국 나는 또 다른 병원을 가게 되는데... 이 다음 병원에서 드디어 몇 개월간 궁금했던 점에서 해답을 찾았다. 다행이도 낫고 있기도 하다.
다음 편에는 값비싼 허리MRI를 입원으로 검사하면서 실비보험을 받을 후기와 어떻게 치료 받고 있는지 적어봐야겠다.
 
끝!
 

반응형